구축사례

WinBox 구축사례

실제로 업무담당 여직원2명과 실무과장1명 관리자1명으로 구성된 지함업체를 전산화한 실례를 살펴봅니다.


1. 하드웨어
- 펜티엄PC (DB서버용1, 클라이언트용3)
- 허브(통신장비) 8포트
- 랜카드4, 케이블
- 도트프린터 (전표인쇄용)
- 잉크젯프린터 (보고서인쇄용)

2. 소프트웨어
- 한글윈도우XP,7
- WinBox관리프로그램 (서버용1, 클라이언트용3)

3. 네트워크
- 각각의 PC를 LAN(Local Area Network)으로 연결하여 담당자별로 업무권한을 부여함 

4. 구축비용
- PC4대(윈도우XP,7 포함) : 기보유
- 허브(통신장비) : 4~10만원
- 랜카드4, 케이블 : 5~8만원
- 잉크젯프린터(보고서용) : 16~30만원
- 도트프린터(전표발행용) : 기보유
- WinBox임대비(서버1+클라이언트3) : 16만원/월

위의 경우 중급이상의 규모의 지함업체의 경우 자체PC를 보유하고 있다면
초기 설치비 약 30여만원과 월16만원으로 업무전산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.

소규모의 업체라면 네트워크가 필요없이 단독PC환경으로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