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구축사례 |
▶WinBox 구축사례 실제로
업무담당 여직원2명과 실무과장1명 관리자1명으로 구성된 지함업체를
전산화한 실례를 살펴봅니다. 
1. 하드웨어
- 펜티엄PC (DB서버용1, 클라이언트용3) - 허브(통신장비) 8포트
- 랜카드4, 케이블 - 도트프린터 (전표인쇄용) - 잉크젯프린터
(보고서인쇄용) 2. 소프트웨어 - 한글윈도우XP,7 - WinBox관리프로그램 (서버용1,
클라이언트용3) 3. 네트워크
- 각각의 PC를 LAN(Local Area Network)으로
연결하여 담당자별로 업무권한을 부여함 4. 구축비용 - PC4대(윈도우XP,7 포함)
: 기보유 - 허브(통신장비) : 4~10만원 - 랜카드4, 케이블 :
5~8만원 - 잉크젯프린터(보고서용) : 16~30만원 - 도트프린터(전표발행용)
: 기보유 - WinBox임대비(서버1+클라이언트3) : 16만원/월
위의 경우 중급이상의 규모의 지함업체의 경우 자체PC를 보유하고 있다면
초기 설치비 약 30여만원과 월16만원으로
업무전산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.
소규모의 업체라면 네트워크가 필요없이 단독PC환경으로 더욱 저렴한
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|